카테고리 없음

‘서프라이즈’ 백인남성 온리콤판, 이순신 만화책 미국서 출간한 사연

beercola 2015. 12. 28. 00:40

‘서프라이즈’ 백인남성 온리콤판, 이순신 만화책 미국서 출간한 사연

 

뉴스엔 이소담 기자, 2015-12-27 보도기사.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512271125359610

 

. 필자의견: 세계 4대 해전인 한산도 대첩을 승리로 이끈 이순신 장군에 대한 이야기를 미국인이 만화로 출간했군요. 한국인의 관점에서는 참 좋은 소재를 선택한 것 같습니다. 이순신 장군은 여러나라 해군 사관학교 출신들이 인정해 줄 그런 전쟁영웅중 하나인데, 미국에서 만화가 히트하면 할리우드에서 영화로 만들어도 성공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당시 조선은 세계 4대 발명품인 중국의 종이.화약.나침반.인쇄술을 가진 중국의 문명을 다른나라보다 빨리 전달받던 나라라, 새롭게 서양이 발명한 총이 없었지만, 선박기술과 화약기술이 일본에 비해서 앞선 나라라, 임진왜란이나 정유재란때 서양의 총을 수입한 일본에게 육군에서 밀렸지만, 일본을 해군력으로 제압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경우, 세계제국 漢과 唐, 明.淸도 있지만, 징기스칸의 후예들이 이룩한 세계제국인 元나라중심 몽고제국의 영토는 정말 엄청났습니다. 중국 본토, 러시아 일부지역, 중동등 서아시아까지 말과 기마술을 앞세운 빠른 기동력의 몽고군은 그 당시 세계 최강의 육군이었습니다. 중세 한국의 고려까지 진입해서 영향력을 행사했었지요.

 

미국대학들이 꼭 서양의 고대사만 배우는건 아니니까, 중국의 초한지나, 삼국지 같은 고대 소설(어느정도 역사에 기반을 두면 중국이나 한국및 베트남.몽고, 대만, 싱가포르 같은 유교권 국가는 보편적으로 공감하는 특성을 가짐)도 탐독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은 만화나 웹툰에서 힌트를 얻어 영화로 만드는 경우도 가끔 발생합니다.     

 

다음은 세계 4대 해전에 대한 설명입니다.

 

- 다 음 -

세계 4대 해전()은 살라미스 해전·칼레 해전·한산도대첩·트라팔가 해전을 말합니다

 

.출처: 탄금대의 배수진과 한산도의 학익진-일흔여덟 번째 이야기_최악의 전술과 최고의 전술 (한국사 천자문, 2006. 12. 27., 포럼)

 

. 본 글은 비영리적이며, 공익적인 글입니다. 한국이나 세계사의 연구나 교육.홍보 및 국민 문화 창달을 위해 다방면으로 연구.검토하기 위하여 자료인용을 하고 있으니, 널리 헤아려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