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차대전이후 세계의 지배세력은 황하문명(黃河文明)의 유교문화권 中國, 에게문명(Aegean civilization)의 로마가톨릭권

2차대전이후 세계의 지배세력은 황하문명(黃河文明)의 유교문화권 中國, 에게문명(Aegean civilization)의 로마가톨릭권                              


서유럽(교황청,프랑스,영국,스페인),

군사 강대국으로 개신교 국가인 북아메리카의 미국, 그리고 구 소련에서 이어진 러시아가 가장 적당한 것 같음.

 

이 중에서 UN안보리 5대 상임이사국은 영국.미국.중국(중화민국에서 중화인민공화국이 됨).구 소련이은 러시아, 독일에 점령당했지만 안보리 5대 상임이사국 자격가진 프랑스로 명실공히 세계의 강대국들입니다.

 

남미와 멕시코등의 중남미등에 스페인어 인구와 로마가톨릭문화를 중세시대부터 형성시킨 스페인의 스페인어는 UN 공용어 이기도 합니다.

 

* 황하문명은 세계 4대문명입니다. 漢字를 낳았고, 하느님(하늘天)을 最高神으로 하여 下位神格인 山川의神, 祖上神등 여러 神을 섬기는 게 유일신을 섬기는 기독교와 다르지만, 유교의 최고신은 太極과 연계된 하늘天(하느님)이십니다. 그리고 文宣王이시자 先聖이신 공자님(孔子,Confucius)에 석전제사(문묘제사)를 드리고 있는게 유교입니다. 황하문명에서 피어난 유교(儒敎,Confucianism)는, 중국.한국.베트남.대만.싱가포르.중국 화교들(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및 여러 나라에 분포)이 믿는 종교로 현재 10억 이상의 유교도를 가진 세계종교입니다. 

 

일본은 고대에 漢字와, 유교,도교,불교를 한국에서 받아들인 나라인데 막부시대에 전 住民을 절에 등록시켜 기독교를 탄압한 이후부터 불교적 특색으로 변해버린것 같습니다. 불교적 토양에서 後發 局地的으로 새로 만든 일본 國敎가 神道(유교+불교+일본 토속신앙 혼합)입니다.  

 

에게문명(Aegean civilization)은 그리스와 고대 트로이 지역에서 일어난 문명인데 그리스.로마신화를 낳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에게문명지역은 헬레니즘(Hellenism)문화를 형성시켜 메소포타미아문명(Mesopotamian civilization)에서 형성된 종파 중 하나인 유태교(Judaism,유태인의 부족신앙)와 예수님(Jesus)을 매개(헬레니즘+헤브라이즘,Hellenism+Hebraism)로 10억 이상의 신자를 가진 세계종교 기독교(Christianity,基督敎)를 형성해왔습니다 

로마 가톨릭을 중심으로, 그리스 정교회, 러시아 정교회, 영국 성공회, 미국 개신교등이 기독교에 속합니다.       

 

저는 특정 학문에서 인정받은 학자가 아니며, 이 글은 논문이 아니니까 Essay형식의 글로 읽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