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균관대가 연기예술학과를 새로 만들어 걱정이 많았는데, 지난해 최우수상,올해는 우수상등을 받았군요.

 

연기예술 아트컴퍼니팀

2013 부산국제연극제 우수상/관객상 수상

1.기사내용은 성균관대 내부 뉴스에서 발췌하였습니다..

 

2. 기사 내용

 

예술대학 연기예술학과 학생팀 2팀(팀명: 아트컴퍼니)이 지난 5월 3일~ 5월 12일에 개최된 2013 부산국제연극제에서 "10분 연극제" 프로그램으로 전년 최우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상(우수상과 관객상)을 받게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부산국제연극제는 스페인, 오스트리아, 프랑스, 영국, 일본, 대만, 한국 등 7개국이 참여하고 약 10만 명의 사람들이 오가는 큰 규모의 행사이다.

 이하 생략 ........

 

3. 필자(성균관대 경상대학 무역학과 졸업생, 1983학번, 학번번호1983311322, 宮 儒 윤진한) 의견

 

연기 예술학과를 새로 만들때 한국 연극협회 이사장 출신 정진수 교수님(이 분 서강대 영문과 졸업하신 분인데, 일리노이대 연극학 석사 출신으로, 서강대 다닐때부터 연극에 묻혀 사신 분이더군요. 제가 성균관대학교 다니면서 문학이나 철학.사회학.시사등에도 관심보일때 성균관대 영문과 교수로 계시던 분인데, 학생시절 경험으로 보면 연극에대한 헌신이 크신 분이십니다. 인터넷 소설가 귀여니 이 윤세도 특별 발굴하셔서 입학시키신분이신데, 결국 성공하더군요) 주도로 학과를 새로 만들때, 영향력이 큰 분이라 큰 걱정은 없었지만, 새로 학과를 만들면, 아무리 宮 성균관대 Royal대라도 기존에 연극영화과를 만든 대학들의 견제가 있을것 같았기에 기대반.걱정반 이었는데 교수님이 교육을 잘시키고, 교수님들이 훌륭해서 단기간에 좋은 성과를 내니 참 다행입니다. 점차적으로 학생들 입학점수도 참고할것이라고 견해를 표명(연기예술은 음악이나 미술.체육.무용처럼 실기가 중요한것 같음)하시던 기억이 납니다. 학생들을 예의바르고 엄격하게 교육시키시고, 실력있는 학생들로 키워주셔서 이 자리를 빌어 고마움을 표합니다(교수나 스승이 되면 그 학생이 누구든지, 자기 자식이나 동생처럼 애정을 가지고 미래의 인재가 되도록 성심성의껏 교육시키는 자세가 스승의 자세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정 진수 교수님.

 

2013.5.24, 宮 儒 윤진한이 답례인사 드림.  

 

* 참고로 말씀 드리면, 어떤 대학교가 새롭게 학과를 만들거나 그럴때, 기존에 학과를 운영하던 대학들의 경험이나, 영향력, 졸업생들 입지문제때문에 견제가 심한것은 알겠는데, 宮 성균관대나 御 서강대 같은 Royal대학들이 새로 배출시키는 졸업생들이 입지를 확보하지 못해도 그 학벌지위는 Royal대임은 변하지 않습니다. 어떤 직업을 택해서, 실력발휘가 어떻든, Royal대학임은 변하지 않습니다.    

 

 

정진수 교수 연극 경력.

 
2010년 제21회 시장경제대상 문화예술 부문상
1998년 보관문화훈장
경력
2001~ 성균관대학교 예술학부 연기예술학 교수
1999 과천 세계공연예술제 집행위원회 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