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필자도 거장 박찬욱감독이 빚어낸 "헤어질결심"을 보았습니다.미스터리소설 좋아하는 일반인들이 빠져들 내용에,복잡한 멜로물 색채가 가미되었고,상업적인 내용도 곁들여진,독특한 명작입..

@ 필자도 거장 박찬욱 감독이 빚어낸 "헤어질결심"을 보았습니다.미스터리 소설 좋아하는 일반인들이 빠져들 내용에, 복잡한 멜로물 색채가 가미되었고, 상업적인 내용도 곁들여진, 독특한 명작입니다.

9일,10일에는 탕웨이 무대인사도 있다합니다. 좋은 명화, 극장에서 보시는, 잊지 못할 추억을 가져보십시오. 미스터리 수사물로, 여러번 생각해 보아야 하는 섬세한 연출이 돋보입니다. 그리고 수사때문에 자주 만나면서 찾아온, 예상치못한 사랑의 감정이 얽혀있는 복잡한 심리묘사를 반영한 영화이기도 합니다. 사랑없이, 생존차원으로, 두 남자와 결혼했던 범죄 용의자 서래(탕웨이 분)에게, 수사때문에 만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의 관심을, 사랑으로 받아들인 서래의 감정(해준이 먼저 사랑의 감정을 보였다고 여겨짐)이 잘 전달됩니다. 끝부분에 보면, 적어도 해준에게만은 팜므마탈이 아닌, 모든걸 희생하는 사랑의 감정이 스며든것으로, 필자는 받아들였습니다. 인생이 꼬인 불쌍한 여자일수도 있겠습니다. 무죄추정의 원칙에 충실한 합리적 수사관이라면, 증인이나, 증거가지고 판단해야 하기 때문에, 서래가 불쌍한 여자가 될 것입니다. 예술지상주의 영화는 아니고, 미스터리 소설 좋아하는 일반인들이 좋아할 내용전개에, 복잡한 멜로물 색채가 가미되었고, 상업적인 특성도 곁들여진, 독특한 명작입니다. 수려한 미쟝센도 돋보이고, 엔딩 크레디트에서 정훈희.송창식 가수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흘러나오는 "안개"노래도 참 좋습니다. 한편, 안개는 사물분간이 힘든 모호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말러 교향곡도 일부 반영되었습니다. 화면전개대로 보아도 되지만(그래도 잘 생각하면, 내용이 미스터리소설처럼 정리됨), 정성들여 음미하면, 수준높은 미스터리 소설처럼(멜로 가미),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재미있으면서, 보기 좋은 미쟝센 특성의 화면. 그리고 감미로운 음악이 어울린 보기드문 명화! 해외 평론가들이 격찬했던 영화. 영화 전체적으로 보면, 살인자로 보일수도 있는 서래의 특성(다소 모호한 측면이 있기는 함)을, 영화관객들이 망각하지 마셔야 할것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필자는, 서래의 확정판결되지 않은 범죄가 미결로 남은, 세계적인 미스터리 추리영화중 하나로 분류합니다. 범죄용의자 서래의 미모와 지능적인 행동!. 한편, 이 영화는 불륜의 구체적 장면을 드러낸 영화는 아닙니다. 실제 둘 사이의 정사장면도 없고, 동거내용도 없고, 결혼하자는 합의도 없습니다. 단지 그에 대한 심리적 특성은 반영되었습니다. 사랑한다는 해준의 표현이 없는데, 그렇게 해준을 교란하는 서래의 자의적인 열망이  더 앞서고, 해준은 서래가 펼치는 작전에 말려드는 형태의, 소극적 관심을 나타내기는 합니다. 둘사이의 구체적인 애정행위가 나타나지 않는 내용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서래가 수사상의 혼선을 야기했을수도 있다는 의심을 품고, 영화를 지켜보는 관객이 있다면, 그 관객이 옳을수도 있을것입니다. 미스터리 소설같은 영화!. 그러나 해석은 관객의 몫입니다.    

 

@ 박찬욱의 '헤어질 결심' 193개국 선판매

 

2022,6, 28, 연합뉴스 김 정진 기자 보도기사.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 제75회 칸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작 '헤어질 결심'이 193개국에 선판매됐다고 배급사 CJ ENM이 28일 전했다.

박찬욱 감독이 연출한 '헤어질 결심'은 변사 사건을 수사하는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에게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헤어질 결심'은 29일 한국·프랑스 동시 개봉을 시작으로 내달 13일 인도네시아, 14일 싱가포르·말레이시아·브루나이, 21일 홍콩·마카오, 22일 대만에서 개봉한다. 또 태국과 체코에서는 8월, 영국과 북미 지역에서는 10월로 개봉일이 잡혔다.

 

박찬욱의 '헤어질 결심' 193개국 선판매 | 연합뉴스 (yna.co.kr)

 

@ 2022, 7, 6, 스타뉴스 김나연 기자 보도기사.

'헤어질 결심'이 개봉 2주차 주말 무대인사를 확정했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개봉과 함께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헤어질 결심'이 개봉 2주차 주말인 7월 9일, 7월 10일 다시 한번 관객과의 만남을 확정해 기대를 모은다.

이번 무대인사에서는 박찬욱 감독은 물론, 신선한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는 탕웨이와 김신영이 참석해 스크린 너머로 이어지는 유쾌한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7월 9일에는 CGV 왕십리, 메가박스 코엑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를, 다음 날인 10일(일)에는 CGV 목동, 메가박스 목동, CGV 영등포, 롯데시네마 영등포, CGV 여의도에서 극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아낌없는 팬 서비스와 깜짝 선물로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박찬욱 감독과 탕웨이, 박해일의 첫 만남, 그리고 수사극과 멜로극이 결합한 독창적 드라마에 감각적인 미장센이 더해진 영화 '헤어질 결심'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탕웨이, '헤어질 결심' 무대인사 출격..김신영과 '유쾌 케미' 예고 - 스타뉴스 (mt.co.kr)

 

 

정훈희, 송창식 가수의 "안개". 기타의 대가(함춘호)의 반주속에, 최근 목소리로 송창식.정훈희 두 가수가 다시 부른 듀엣곡. 정말 감미롭습니다. 이 노래가 "헤어질결심"에 대한, 멜로물의 외연을 크게 확장시켜 주기도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m17g0EaO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