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4.24, 문화뉴스 김인규 기자 보도기사.
축제는 오는 4월 26일 오후 7시 30분, 경복궁 경회루에서 궁중문화축전의 문을 여는 개막제 <2019 오늘, 궁을 만나다>의 개최로 시작된다.. 이번 개막제는 축전에서 펼쳐질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옴니버스 식으로 구성해서 선보인다.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절제미가 돋보이는 궁중 문화와 그것을 바탕으로 현대 문명이 조화를 이룬 실경 미디어 퍼포먼스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 본 글은 비영리적이며, 공익적인 글입니다. 한국과 세계의 유교와 교육등을 되돌아보고, 연구.검토하기 위하여 자료인용을 하고 있으니, 널리 헤아려 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자료.
1. 해방이후 성균관대.유교 기득권은 학교교육(국사 성균관,세계사 유교, 윤리의 유교교육, 국어.한문의 삼강오륜등)에서 나옵니다.
한국의 Royal대는 국사에 나오는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을 승계한 성균관대. 그리고 교황윤허 서강대.
http://blog.daum.net/macmaca/2560
2. 한국인은 행정법상 모두 유교도임. 가족관계의 등록등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항 등에 의해 그렇습니다.
http://blog.daum.net/macmaca/2179
3.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 대학 지위는 성균관대가, 최고 제사장 지위는 황사손(이 원)이 승계하였습니다.
4. 유교의 내세관(來世觀)과 기복신앙(祈福信仰) 측면에 대한 고찰.
http://blog.daum.net/macmaca/800
5. 유교국가의 전통적 특징중 하나는 호적(戶籍)제도였음. 한국과 중국의 호적제도에 관하여!
http://blog.daum.net/macmaca/2492
6. 중국 한(漢)나라시절 세계종교 유교로 성립되어 동아시아국가들에 오랜동안 이어진 삼강오륜(三綱五倫).
http://blog.daum.net/macmaca/2528
7. 중국 24절기는 유네스코 인류 무형문화유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