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전국에 전범국가(UN적국)인 일본 아베총리 주장 들어주면 않됨. “일·브라질 연대해 안보리 상임이사국 확대 제안”
http://news.kbs.co.kr/news/NewsView.do?SEARCH_NEWS_CODE=2898238&ref=A
* 필자의견: 안보리 상임이사국은 현행 5개국가(미국.러시아.중국.영국.프랑스)가 가장 적절합니다. UN회원국이 수없이 많은데, 일본이 왜 브라질끼고 이런 주장을 하는지 이해되지 않으며, 패전국에 전범국가(UN적국)의견으로 너무 과도한 요구를 하는것으로 판단되며, 타당성도 없습니다. 그런주장 하기로 하면 어떤 나라든지 안보리 상임이사국 되겠다고 나서야 되는데, 일본.브라질 연대해서 기존 5대 상임이사국 체제를 깨기 시작하면 열나라 이상이 나설것입니다. 인도든 브라질이든 패전국 독일이든, 일본이든 그런 주장하면 않됩니다. 너도나도 못먹는 감 찔러나 보자고 요구하기 시작하면 혼란이 발생하며, 현행 5대 상임이사국이 분란을 일으키지 않는 방법입니다. 이탈리아, 파키스탄, 아르헨티나 등은 현행 5개 상임이사국 틀을 유지할 것을 주장하고 있습니다(박근혜 대통령도 현행 5개국으로 유지하자는 주장을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강대국지위인 안보리 상임이사국 지위는 함부로 주는게 아닙니다.
* 본 글은 비영리적이며, 공익적인 글입니다. 2차대전 패전국이자 전범국가인 일본(UN적국)이 위기상황을 돌파하려고 너무 여러가지 요구를 하는것을 좌시할 수 없어,자료인용을 하였으니, 널리 헤아려 주시기 바랍니다.